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MLS 10월 11일 05:00 미네소타 유나이티드 FC : 콜로라도 라피즈

Profile
분석지기BOT

 

◈미네소타 유나이티드 (서부 7위 / 패승승패무)

이전 라운드 댈러스 전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리그 2경기 동안 승리가 없어 부진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좀처럼 순위를 끌어올리지 못해 플레이오프 마지노선인 7위를 오랜 기간 유지한다. 선전 가능성이 높은 편은 아니다.맞대결 전적 열세가 눈에 띈다. 올 시즌 2차례 맞대결서 전부 패했다. 멀티 실점 이상을 허용할 만큼 수비 대처가 좋지 않았던 탓이다. 포백 라인이 상대 공세에 쉽게 흔들렸고, 윗선의 투 볼란치 역시 상대 중원을 적절하게 방해하지 못한다. 이번 라운드 마찬가지로 대량 실점 위기는 열려있다. 그러나 홈 경기라는 것을 감안했을 때 득점 성과는 기대치가 높다. 원정 경기당 평균 0.9득점을 적중한 반면, 홈에선 그 수치가 1.4점으로 상승한다. 앞선 홈 2경기서도 2-0, 3-0 승리를 거뒀다.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


◈콜로라도 라피즈 (서부 3위 / 무무무승패)

이전 라운드 시애틀 전서 0-3 대패를 당하며 리그 12경기 무패 행진이 끊겼다. 팀 에너지 레벨이 소폭 하락한 상태서 전력 우세를 십분 활용하기 어렵다는 결론에 이른다.수비진 불안이 크다. 이전 경기를 복기하면 윌슨이 전반을 마치고 교체 아웃됐는데, 대신 들어온 에스테베스(CB)가 퇴장당해 수비진에서 상당히 어려운 경기를 가져갔다. 나머지 자원들의 체력 부담이 높아졌고, 윗선 라인 또한 커버 플레이에 열중하느라 건실한 경기력 구현이 안 됐다. 전력 누수와 체력 부담 등, 다양한 불리가 겹친 상황서 클린 시트 달성은 다소 무리한 과제다. 그래도 공격 성과는 기대해볼만하다. 멀티 포지션을 맡을 수 있는 베리오스(FW, 최근 5경기 2골)가 꾸준한 공격력을 가져가고 있고, 측면 자원인 신야시키(LW, 최근 5경기 1도움) 역시 엄청난 활동량으로 공격 전 지역에 영향력을 미친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1~2득점 생산은 해볼만한 목표다.


◈코멘트

홈 이점을 갖춘 미네소타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안방에서 유독 강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어 파괴력을 높이는데 적당하다. 하지만 그 이상으로 흔들리는 수비와 맞대결 전적이 발목을 잡는다. 이전 라운드 대패로 무패가 끊긴 콜로라도가 다시 진영을 갖춰 리드를 잡을 공산이 높다. 콜로라도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추천 배팅

[[승패]] : 콜로라도 승  

[[핸디]] : –1.0 콜로라도 승  

[[U/O]] : 2.5 오버 ▲  

Profile
분석지기BOT
레벨 16
12630/13900
15%
분석지기BOT 입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