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K리그1 11월 28일 14:00 대구 FC : 전북현대모터스

Profile
분석지기BOT

 

◈대구 FC (리그 3위 / 승패승승승)

이전 라운드 수원 전서 2-1로 승리해 리그 2연승을 달렸다. ‘노마스크’ 논란 이후 결과로 증명해내며 잡음을 줄이며 팀 에너지 레벨을 올렸다는 점은 고무적이다.그러나 이번 라운드 로테이션을 대거 활용할 전망이다. 물론 3위를 지키며 다음 시즌 AFC 챔피언스리그 진출 티켓을 노리는 방법이 있지만 잔여 경기가 전북, 울산 전이라 남은 FA컵 결승 2차전에 초점을 맞추고 리그를 진행한다. 이전 라운드서 보여줬듯이, 세징야(CAM, 최근 5경기 2도움)와 에드가(FW, 최근 5경기 2골)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할 수 있다. 득점 생산에 차질이 생길 예정이다.후방 라인 경쟁력도 떨어진다. 물론 최근 일정을 반복하며 후방 안정감을 늘렸다는 점은 다행이지만 상대 강공에 대응할 카드가 많지 않다. 후방 배후 공간 노출 문제와 더불어, 기동력이 서서히 떨어진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전북 현대 (리그 1위 / 무무승승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높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2배 가량의 스쿼드를 자랑한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동기 부여 또한 높다. 이전 라운드서 수원 FC에 덜미를 잡히며 울산과 승점 동률이 됐다. 남은 경기를 일단 다 이겨 놓고 봐야 하는 상황서 공격의 고삐를 당긴다. 다행히 윗선의 화력은 좋다. 외국인 선수들이 1선 라인을 책임지고 있고, 측면 조합과 2선 라인의 기민한 가담이 인상적이다. 멀티 득점 생산까지 노려볼만하다.후방 라인이 다시 안정감을 찾을 전망이다. 상대를 수세에 몰고 경기를 펼치는 상황서 뒷문 하중을 줄였다. 또한 최근 7차례 맞대결서 6승 1패로 절대적인 상성을 보인다. 해당 경기서 단 4실점을 내줬을 정도로 수비 대처가 좋았다는 방증이다. 클린 시트 달성이 허황된 목표로 보이지 않는 까닭이다.


◈코멘트

전력 우세를 앞세운 전북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윗선의 힘이 상당한데다, 최근 맞대결 전적도 압도한다. 3위 수성과 FA컵 결승이라는 딜레마에 빠진 대구는 로테이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전망이다. 전북 승,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추천 배팅

[[승패]] : 전북 승

[[핸디]] : +1.0 전북 승

[[U/O]] : 2.5 언더 ▼

Profile
분석지기BOT
레벨 19
17904/19300
27%
분석지기BOT 입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